가정용 스마트 그릴, Cinder Grill

이라는 요리법은 마법과도 같다. 같은 재료로 똑같이 요리해도 사람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은 바로 숙련도의 차이! 하지만 그 숙련도라는 것이 그리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문명의 혜택을 받아 높은 숙련도로 점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 소개할 문명의 혜택, Cinder Grill(신더 그릴)을 두고 유명 웹블로그 ‘Gizmodo’는 이렇게 표현했다.

“the magical meat maker”

신더 그릴의 외형은 마치 와플 머신을 닮았다. 그러나 와플 머신들이 고급스러움을 지향하는 것처럼 신더 그릴 또한 그러하다. 단단하고 안정감 있어 보이는 외형은 심플하고 직관적이며 마감 또한 우수하다. 예쁜 주방 기기는 모름지기 남녀를 불문하고 가지고 싶기 마련! 신더 그릴은 주방 인테리어에도 미학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우리를 유혹한다.

즘 유행하는 수비드 방식처럼 밀봉을 하거나 물을 데울 필요도 없으며, 원한다면 기름 없이 조리를 할 수도 있다. 물론 요리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선 약간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그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다. 또한 식재료를 신더 그릴에 놓고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맛을 선택하거나 또는 직접 온도를 조절하기만 하면 된다. 심지어 냉동 상태의 식재료도 별도의 해동과정 없이 조리를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하다.(신더가 자체적으로 해동 후 연속적으로 조리 시작.) 요리가 끝나면 경고음이 울리거나 앱의 알람으로 알려주니 과조리(오버 쿡)에 대해서도 안심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청소는 젖은 키친타월로 그릴의 표면을 닦고 드립 트레이를 비우는 것으로 끝이다.

 렇게 보기에는 고급스럽긴 해도 다른 그릴과의 차이점을 쉽게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일반적인 그릴은 표면의 온도가 매우 불규칙적인데 반해, 신더 그릴은 표면에 숨겨진 수천 개의 발열 노드가 당신이 원하는 온도의 ±1도 범위 내에서 초당 수백 번씩 전자식으로 제어된다.(현재 특허 출원 중인 이 기술은 원래 항공 우주 산업을 위해 개발된 열 감지 기술이라고 한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균일하고 정확한 온도로 조리된 음식은 풍미가 극대화되며,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이러한 정밀 온도 제어 기술로 인해 연기의 발생도 최소화된다고 한다.) 또한 덮개(상단 그릴 플레이트)를 활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수분의 증발을 방지하는 것도 신더 그릴의 매력이다.

 

<신더 그릴과 일반적인 방식의 차이, 출처-인디고고>

정밀한 온도 관리 기술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리가 보통 음식을 할 때 원하는 온도로 요리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적절한 온도보다 훨씬 높은 온도로 요리를 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육즙이 증발하고 건조해져 맛없는 고기를 먹게 되고, 쓸데없이 많은 연기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온도 관리가 신더 그릴로 인해 한층 수월해진다는 것은, 어쩌면 먹는 것을 사랑하는 우리들에게 축복일지도 모르겠다.

현재 인디고고에서 모금 중인 신더 그릴은 최저 $374의 금액으로 펀딩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미 목표금액의 136%를 달성하였다. 배송은 2017년 10월로 예정되어 있으나 좀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패키지($499)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아쉽게도 미국과 캐나다로만 배송이 되니 구입을 원하신다면 배대지를 이용해야겠다. 더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라.

출처 https://www.indiegogo.com/projects/cinder-grill-cook-food-perfectly-cooking#/

Edited by GlassWhale(crompjk@gmail.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